◇ 어린이 동심 지키고 창의성, 예술적 감성 키우기 위해 성남아트센터 후원회와 추진
◇ 전국 초등학생 대상 11월 1일부터 20일간 접수… 총 180팀 예선 참가
◇ 12월 21일(토)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본선… 총 20팀 시상 예정
![]() |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어린이들에게 K-POP 열풍 속에서 점차 부르거나 접하기 어려운 장르가 돼 가는 우리 동요와 가곡을 알리고, 어린이의 순수한 동심을 찾기 위해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리틀스타 in 성남’을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과 성남아트센터 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리틀스타 in 성남’은 미디어와 SNS의 대세 속에 대중가요에 더 익숙한 어린이들이 우리 동요와 가곡을 직접 부르며 그 아름다움을 느끼고,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도 함께 키우고자 처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독창과 10명 이내 중창 부문으로 접수를 진행, 총 180팀이 신청했다. 예선은 오는 12월 3일(화), 각 참가자의 자유곡 영상 파일로 심사를 진행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12월 21일(토) 오후 3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무대 실연 심사로 진행, 전국에서 모인 어린이들이 무대 위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펼칠 기회를 얻게 된다. 참가자들은 자유곡 1곡과 성남을 대표하는 작곡가인 박태현 선생의 곡 ‘산바람 강바람’을 부른다.
본선 심사 결과 대상 1팀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기업 후원을 통한 별도의 장학금을 추가로 수여하며 금상과 우수상, 장려상까지 다양한 시상을 통해 어린이들의 노력과 재능을 격려할 예정이다.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동요대회는 단순한 발표의 장을 넘어, 전국 단위로 우리 동요와 가곡의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어린이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서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안에서 어린이들이 꿈이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문화재단 소통전략부 031-783-8027
성남시, 고액·상습 체납자 92명 명단 공개
성남시, 전국 최초 전통시장 방역소독비 지원
성남시 “잊고 있던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세요!”
성남시, 1인 가구 연말 행복 한마당 22일 열어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21일 시청서 가족 문화제 열어
신상진 성남시장, ‘2025년 국제교류 글로벌 프렌즈 컨퍼런스’ 참석
성남시, 금곡동 복합청사 ‘첫 삽’… 2028년 3월 준공 목표
성남시, 분당 특별정비예정구역 권역별 주민설명회 순조롭게 마무리
성남시,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우수기관’ 선정
성남시 ‘해님달님 놀이터·분당 아테라’ 최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
성남 위례, 미래산업 중심지로… ‘포스코글로벌센터’ 17일 기공식 개최
NH농협 성남시지부, 김장김치 1억4천만 원 상당 기탁
성남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본격 가동
성남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원주시에 선도적 운영 사례 전수
성남시, 올 4분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점검… 487곳 대상
보바스기념병원 신규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안내
신상진 성남시장,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참석
성남시,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연수생 208명 모집
성남시, 모든 시민 치매 감별 검사비 지원 넉달새 검진자 28% 증가
성남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11월 19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