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광고
성남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시정자문단’ 12명 위촉
각계 전문가가 기업 관련 분야 정책 제안과 자문역할 수행
비전성남   |   2024-05-23 [12:46]

 

▲ 기업혁신과 - 23일 시청 4층 제2회의실에서 열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시정자문단’ 위촉식에서 이진찬 성남부시장(가운데)과 시정자문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기업·경제 관련 전략 수립과 시책사업 추진에 민간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분야별 시정자문단을 구성했다.

 

시는 23일 오전 1030분 시청 4층 제2회의실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시정자문단’ 12명에 대한 위촉식을 열었다.

 

시정자문단은 자문단장을 맡은 정광우 건국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교수를 비롯해 산업, 경제, 환경, 산학협력 분야의 교수, 기업대표, 변호사, 연구원 등으로 꾸려졌다.

 

이들은 기업 간 협업, 투자 및 고용 창출 관련 정책을 비롯해 시정 분야 전반에 걸쳐 기업 관련 시책의 효율적 이행 방안 제시 등을 통해 성남을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자문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이 가진 풍부한 기업 인프라를 산업집적지별로 특화하고 거점별로 연계하기 위해서는 관내 전문 기업인들의 자문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라며 성남시가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어서 성남시의 미래를 이끌어가는데 자문단을 든든한 동반자로 삼아 위원분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업혁신과 기업혁신팀 031-729-2632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