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구매비 최대 90% 지원
점자 정보 단말기, 영상 전화기 등 130종…오는 23일까지 신청받아
비전성남   |   2025-06-05 [08:35]

▲ 정보통신과-성남시,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신청 안내 포스터.  © 비전성남

 

성남시는 장애인에게 정보통신 보조기기 구매 비용을 최대 90% 지원하는 사업을 편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의 사회·경제활동 참여와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며, 보급 품목은 모두 130종이다.

 

장애 유형별로 시각장애용은 점자 정보 단말기, 점자 출력기, 화면 낭독 소프트웨어 등 62지체·뇌병변 장애인용은 터치 모니터, 특수 마우스, 특수 키보드 등 23청각·언어 장애인용은 소리 증폭기, 의사소통 보조기기, 영상 전화기 등 45종이다.

 

지원 대상은 성남시 등록장애인이나 상이등급을 받은 국가유공자다.

 

일반 장애인은 기기 가격의 20%를 자부담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장애인은 기기 가격의 10%만 자부담하면 된다.

 

희망자는 오는 623일까지 정보통신 보조기기 홈페이지(http://www.at4u.or.kr)를 통해서 자신에 필요한 기기 1개를 선택·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정보통신 보조기기 활용계획서 등의 각종 서류(성남시 홈페이지새소식)를 성남시청 8층 정보통신과에 우편으로 보내거나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심사위원회 심의, 심층 상담 등을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717일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지난해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신청한 성남시 장애인은 167명이며, 이 가운데 52명이 해당 비용을 지원받았다.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031-729-2415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