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분당구보건소, 야탑동 현 부지에 새로 짓는다
일괄입찰(턴키)방식 심의 통과해 내년 2월 철거, 2028년 완공예정
비전성남   |   2025-03-07 [15:36]

▲ 분당구보건소 신축 조감도.  © 비전성남

 

신축 기간 동안 『정자동 복합청사(분당경찰서 옆)』로 임시 이전 운영

 

분당구보건소가 2028, 지하4층 지상10층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1993년에 건축된 분당구보건소는 노후하고 협소해 신축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지난 36,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대형공사 입찰방식에 대한 심의가 통과됨에 따라 신축 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다.

 

신축될 분당구보건소의 건축 규모는 일괄입찰 심의 대상시설(연면적 3이상인 공용청사)에 해당하지 않지만, 성남시는 사업비 절감과 공사기간 단축을 위해 일괄입찰 방식을 추진해 20241129일에 국토교통부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 협의를 통과했다.

 

그리고 202536일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에서 대형공사 입찰방식 심의 원안가결로 최종 일괄입찰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향후 5월 입찰안내서 심의, 7월 입찰공고 등 행정절차를 이행, 올해 안에 설계시공 적격자 선정이 이뤄질 전망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시민의 의료 수요와 기대에 충족할 수 있는 스마트 올케어(All-Car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하루라도 빨리 분당구보건소를 신축하겠다며 사업 속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현 분당구보건소는 내년 2월 철거를 시작해 2028년 완공될 예정이다. 신축공사 기간 동안은 현재 건립 중인 정자동 복합청사(분당경찰서 옆,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 4~6)로 임시 이전해 운영한다. 이에 따른 이용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성남시는 분당구보건소 임시 이전 운영에 대한 안내와 홍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분당구보건소 보건행정과 보건기획팀 031-729-1418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