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건강한 미래 위해 다 함께! 중원구민 건강달리기대회 열려
비전성남   |   2024-09-09 [18:51]

97()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중원구단체장연합회(회장 정구상) 주관 제22회 중원구민 달리기대회가 열렸다.


▲ 드론을 이용, 중원구민 건강달리기대회 축하  © 비전성남

 

▲ 운동장으로 입장하는 주민들  © 비전성남

 

아침 일찍부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운동장으로 가는 발걸음이 곳곳에서 이어졌다. 참여 인원 3,400명이 단체 티셔츠를 입고 운동장에 정렬했다.

 

▲ 대회에 참가한 중원구 각 동 주민들  © 비전성남

 

▲ 성남체조연합회 회원들의 축하공연  © 비전성남

 

▲ 성남체조연합회 축하 퍼포먼스  © 비전성남

 

성남체조협회(회징 김분임) 중원구 관내 에어로빅 프로그램 강사, 성남·중원·은행동 회원 40명이 건강달리기대회를 축하하는 식전 공연을 멋지게 펼쳤다.

 

▲ 대회기를 들고 입장하는 허준(단체장연합회) 부회장과 시정구호를 들고 입장하는 중원구 모범운전자회 회원  © 비전성남

 

백한식(중원구단체장연합회) 부회장의 내빈 소개에 이어 건강한 미래를 향해 다 함께 달려가는 중원구민을 형상화한 대회기를 허준(단체장연합회) 부회장이,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시정 구호기를 중원구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들고 입장했다.

 

▲ 중원구 기를 들고 입장하는 중원구자율방범대원 '소통으로 행복을 더해가는 중원'  © 비전성남

 

올해 35살 된 중원구는 소통으로 행복을 더해가는 중원이라는 구호를 앞세우고 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공감 행정을 실천하며 나눔과 배려로 따뜻한 중원구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은 중원구의 기를 들고 중원구자율방범대원들이 입장했다.

 

▲ 입장하는 성남동, 중앙동, 금광1동, 금광2동  © 비전성남

 

▲ 입장하는 은행1·2동, 상대원1·2동  © 비전성남

 

▲ 입장하는 상대원3동, 하대원동, 도촌동, 중원구민 달리기대회 앰블럼  © 비전성남

 

이어서 각 동의 구호를 걸고 성남동, 중앙동, 금광1·2, 은행1·2, 상대원1·2·3, 하대원동, 도촌동(여수·갈현·도촌동)의 순서로 동별 기수단이 입장할 때마다 함성과 박수가 대단했다. 마지막으로 교통질서연합회에서 중원구민의 다짐을 담은 대회 앰블럼기를 들고 입장했다. 축하 드론도 띄워졌다.

 

▲ 축하 인사 후 경품을 추첨하는 신상진 시장, 참석내빈  © 비전성남

 

국민의례에 이어 서재섭 중원구청장의 개회 선언 후 대회기가 전달됐다.

정구상 중원구단체장연합회장의 대회사, 신상진 성남시장과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이수진 국회의원(중원구)의 축사가 있었다.

 

▲ 운동장을 출발하는 중원구민 건강달리기대회 참가자들  © 비전성남

 

▲ 차 없는 거리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참가자들  © 비전성남

 

▲ 반환점을 향해 가는 참가자들  © 비전성남

 

▲ 도촌사거리 반환점  © 비전성남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한 구민들은 반환점인 도촌사거리에서 다시 운동장으로 완주(4.5)한 후 샌드위치와 생수를 받아 꿀맛 같은 요기를 하면서 공연과 경품추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 생수를 제공하는 중원구 새마을회  © 비전성남

 

▲ 건강달리기 헹사에 참여한 성남동 주미숙 통장 일행  © 비전성남

 

▲ 홍보 나온 마스코트와 기념촬영을 하는 참가자들  © 비전성남

 

이날 중원구민으로 참여한 주미숙(64·성남동) 통장은 일행과 함께 티셔츠와 행운권 팔찌를 착용하고 아침 운동을 위해 참여했어요. 함께하니 즐겁고 행복합니다라며 즐거워했다.


▲ 파이팅 하는 91세 최순갑(도촌동·가운데) 어르신  © 비전성남

 

▲ 반환점에 도착한 최순갑(91) 어르신이 도촌동 김기훈 주민자치위원장과 생수를 들면서 기념촬영  © 비전성남

 

최순갑(91·도촌동) 어르신은 딸이 올해도 가자고 해서 왔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성경 말씀을 읽고, 찬송하고, 아침 먹고, 집주변을 걷는 운동을 매일 해요. 복지관에 가서 점심도 먹어요라며 건강하게 지내는 하루를 알려주신다.

 

건강하신 어머님의 손을 잡고 참여한 노진숙() 씨의 아름다운 효심을 보는 아침이다.

 

▲ 아들을 데리고 행사에 나온 안성태(상대원1동) 씨가족  © 비전성남

 

안성태(39·상대원1) 씨는 아내(곽민서)와 아들 도후와 함께 이른 아침 참여했습니다. 매년 왔어요, 올해도 현수막을 보고 참여하게 됐습니다. 올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들어요라며 재미있다고 했다.

 

김상철(45·금광2) 씨는 아이들과 함께 네 식구가 왔는데 완주라는 목표도 생긴 것 같고, 일찍 일어나서 운동할 수 있는 기회도 있어서 좋습니다라며 가족 사랑을 전했다.

 

▲ 아이 둘을 유모차에 태우고 완주했다는 전이태, 김윤주 씨  © 비전성남

 

참여해 보니 즐겁고 재미있었어요.”

날씨가 선선해서 그리 덥지 않아 좋았어요.”

 

현수막을 보고 참여하게 됐다는 전이태, 김윤주 씨는 아이들 둘을 유모차에 태워 완주하고 돌아가는 길에 주말이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 행운을 안고 가는 하대원동 주민들  © 비전성남

 

▲ 각계각층에서 중원구민 달리기대회를 응원했다.  © 비전성남

 

▲ 9월 27~29일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11~12일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가 성남에서 열린다.  © 비전성남

 

쓰레기 없는 운동장의 파란 잔디가 햇살에 빛났다.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져서 돌아가는 사람들, 아침이 행복한 하루의 시작을 운동장과 4.5km의 길 위에서 함께했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