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9곳 종합사회복지관, 1인 가구 지원사업 협력체계 구축
취약계층 1인 가구 발굴, 맞춤 서비스·안전망 모델 개발 등 업무협약
비전성남   |   2024-04-18 [13:18]

▲ 여성가족과-성남시는 4월 18일 시청 4층 상황실에서 9곳 종합사회복지관과 ‘1인 가구 지원사업 민·관 업무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  © 비전성남

 

성남시는 418일 오전 11시청 4층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지역 내 9곳 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인 가구 지원사업 민·관 업무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 참여 민간기관은 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영순), 은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영),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도윤),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일조),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이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 취약계층 1인 가구 발굴 ▲ 1인 가구 맞춤형 서비스와 안전망 모델 개발 ▲ 필요 시 각 기관 공간 제공과 사업 운영 등에 협력한다.

 

성남시는 1인 가구 지원사업을 총괄하고, 지역 네트워크를 관리·운영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1인 가구 증가로 고독사, 돌봄 부재, 관계 단절, 고립 등 여러 위험 요소에 대비하는 복지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공공과 민간기관이 협력해 1인 가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면 두텁고 촘촘한 맞춤 복지를 이뤄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지역 1인 가구는 전체 376,179가구의 33%125,515가구다.

 

성남시는 1인 가구를 정책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중원구 하대원동에 힐링스페이스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1인 가구 힐링스페이스는 성남시 직원 4명이 상주해 여가·문화·취미 등의 동아리 활동 지원, 심리·정서 치유 지원 등 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힐링스페이스는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직장에 다니는 19~641인 가구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여성가족과 1인가구지원팀 031-729-17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