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판교어린이도서관서 ‘10월의 하늘’ 과학강연 개최
개최지 선정… ‘과학 속 카르텔 이야기’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전성남   |   2023-10-25 [08:35]

   

▲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 '10월의 하늘' 과학강연, 판교어린이도서관에서 28일 개최 안내 포스터  © 비전성남

 

성남시는 오는 10월 28일 오후 2시 판교어린이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이하 10월의 하늘)’를 주제로 한 과학강연을 개최한다.

 

과학 분야 종사자들 모임인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강연회인 10월의 하늘 개최지로 선정돼 열리는 행사다.

 

이날 서울대학교 책임연구원인 이승훈 박사가 ‘과학 속 카르텔 이야기’를, ㈔과학관과 문화 대표인 권기균 박사가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과학 속 카르텔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은 1901년 시작된 노벨상, 특정 분야와 나라의 노벨상 수상자 독점화(카르텔), 노벨상 선정 과정에서 업적을 충분히 평가받지 못한 과학자들에 대해 다룬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강연에선 코끼리, 고래, 상어 등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과 지구상에서 사라져간 생물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들 강연은 사전 신청한 70명이 무료 수강 대상이다. 

 

‘10월의 하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열리는 과학강연 재능기부 행사로, 2010년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돼 올해로 14년째다. 

 

문의:  판교도서관 판교어린이도서관팀 031-729-4397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