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4차 정기회의 주재
“지역 발전 위해 시·군간 긴밀한 협조와 협력 필수적”
비전성남   |   2023-09-13 [16:34]

 

▲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4차 정기회의 주재  © 비전성남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신상진 성남시장)의 제4차 정기회의가 913일 오후 3시 안산문화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신상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은 이날 안건으로 올라온 총 2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4차 정기회의 주재  © 비전성남

 

의결 안건은 경기도 예술인 기회 소득 지급기준을 가구당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120% 이하(현행 개인별)로 정책 변경 요청(성남시) 아이돌보미 휴게시간 관련 지침 마련 요청(군포시) 경기도 주민등록 인구통계 작성 기준 변경(안산시) 지방공기업법 시행규칙인 자산재평가 규정 삭제(의정부시) 등이다.

 

신상진 협의회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시·군간 긴밀한 협조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면서 이들 안건을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필요하면 관련법 개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4차 정기회의 주재 © 비전성남

 

앞선 6월 화성시에서 진행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국토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성남시는 정자교 붕괴 사고와 관련한 시설물 종별 점검 방법 상향 개선안을 제안했다.

 

이에 지난 7월 국토부는 안전관리 강화방안으로 시설물 30년 경과 시 정밀안전진단을 의무화하도록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 시설물안전법 개정을 추진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같은 자리에서 경기도와 31개 시군 간 협력·협의기구인 정책협력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신상진 성남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공동위원장을 맡은 정책협력위원회는 4개 조항의 현안이 담긴 합의문에 공동 서명했다.

 

합의 조항은 태양광 이격거리 규제 폐지 특별교통수단 광역 이동 서비스 개발제한구역 내 공장의 보전부담금 제도 개선 택지개발 및 공공주택사업 관련 제도개선 등이며, 시군이 협력 추진한다.

 

정책기획과 기획팀 031-729-2234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