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국토부 장관 초청 간담회 열려
비전성남   |   2023-06-09 [20:30]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협회의장 신상진 성남시장)의 제3차 정기회의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간담회가 6월 9일 오후 2시 30분 화성시 전곡항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렸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날 안건으로 올라온 총 27건의 안건을 심의가결 처리했다. 

 

해당 안건은 ▲ 성남시의 태평 물놀이장 일대 탄천 제방도로 보축 사업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 구리시의 시·군 관통 교량 관리주체 일원화 ▲ 의왕시의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시, 기반 시설 확보 및 인수인계 협의 ▲ 수원시의 공유재산관리시스템 체계적 기능 강화 구축 ▲ 오산시의 무인민원발급기 처리 민원 종류 확대 등이다. 

 

신 시장은 “건의 안건들은 중앙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필요하면 관련법 개정을 건의해 추진할 것”이라면서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상호 발전을 위해 협의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정기회의 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초청 간담회도 열어 시군별 현안을 건의했다. 

 

성남시의 건의 내용은 ▲ 시설물안전법에 의한 종별 점검 방법 상향 개선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시설물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확대 ▲ 판교 제2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부분)준공 승인 요청 등 3가지다.

 

▲ 신상진 성남시장, 원희룡 장관에 31개 시·군 건의 긍정적 검토 요청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 “바쁜 일정에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를 방문해 줘 감사하다”면서 “각 시·군의 현안과 건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문의: 정책기획과 기획팀 031-729-2234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