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오리역 일대 통합개발 세미나 1일 개최
‘한국의 맨해튼, 제4테크노밸리 조성 방안’을 주제로 열려
비전성남   |   2024-10-31 [13:51]

▲ 공공개발정책관-신상진 성남시장이 9월 11일 제4테크노밸리조성사업 관련 기자회견에서 설명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리역 일대 통합개발 세미나(부제: 한국의 맨하튼, 4테크노밸리 조성 방안)’111일 오전 11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개최한다.

 

성남시, 김은혜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창무 한국토지주택연구원장 등 전문가가 참여해 오리역 일대 통합 개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국토교통부의 오리역 일대 통합개발 방향에 대한 설명과 성남시의 4테크노밸리 추진 현황 및 계획에 대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오리역 일대는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오리사옥, 구 법원검찰청 부지 등 다양한 시설이 위치한 성남시 남측 관문으로, 지역 경제와 개발의 중심지로 부각되고 있다.

 

성남시는 이 지역을 제4테크노밸리로 개발해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첨단 산업의 중심지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세미나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질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세미나가 성남시의 미래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공개발정책관 전략개발팀 031-729-4491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