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아트센터 광장 일대 5,700㎡ 규모 특화거리 조성
도심 속 힐링 공간…탁 트인 잔디광장, 정원형 산책길, 휴게 공간 기능 강화
비전성남   |   2024-10-10 [09:03]

▲ 분당구청-성남아트센터 광장 일대 5700㎡ 규모 특화거리 조성  © 비전성남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성남아트센터 광장 일대에 5,700규모 특화거리가 조성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성남시는 1010일 오후 2시 신상진 성남시장과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아트센터 주변 특화거리 준공식을 했다.

 

특화거리는 최근 9개월간 24억 원이 투입돼 조성됐다.

 

시는 성남아트센터 광장 구역 3천와 인도(성남대로 쪽)로 이어지는 산책 공간 2,700를 연계해 문화 공연과 휴식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 분당구청-성남아트센터 특화거리에 정원형 산책길이 조성돼 있다.  © 비전성남

 

탁 트인 시야의 잔디 광장(2,299)을 새로 조성하고, 화강석 스탠스를 깔아 야외 공연장이 있는 정원형 산책길을 냈다.

 

이를 위해 광장 구역과 산책 공간에 빽빽하게 심어져 시야를 가리던 5~8m 높이의 소나무 23주를 잔디광장 양쪽으로 옮겨 심고, 키 작은 사철나무, 배롱나무, 나무수국 등 51종의 수목을 심어 경관과 개방감을 살렸다.

  

▲ 분당구청-특화거리에 ‘성남아트센터’임을 상징하는 원 모양의 안내판이 설치돼 있다.     ©비전성남

 

▲ 분당구청-성남아트센터 특화거리 잔디광장에 거울조형물과 사각정원을 설치해 특화했다.     ©비전성남

  

성남아트센터임을 상징하는 원 모양의 안내판과 사각정원, 거울 조형물을 설치해 특화했다.

 

특화거리 곳곳엔 정자, 목재 앉음벽, 통석·평사 의자 등을 설치해 시민 휴게 공간의 기능을 강화했다.

 

성남아트센터 특화거리는 이날 준공식과 함께 시민에 전면 개방됐다. 잔디광장에선 성남페스티벌과 연계한 야외조각전이 오는 125일까지 열려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넓은 잔디광장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특색있는 정원형 산책길을 걸으며 도심 속 여유를 느껴보시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당구 녹지공원과 031-729-8081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