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벤처기업과 소부장 중견기업 위한 만남의 장 열어
‘제4회 소부장기술융합 비즈밋업데이’ 행사 개최로 비즈니스 협력 방안 모색
비전성남   |   2024-10-08 [13:27]

 

▲ (자료사진) 성남시, 판교역에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 개소. 가운데가 신상진 성남시장(2023.9.22.)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8일 성남글로벌융합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중소기업과 소부장 분야 중견기업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4회 소부장 비즈 밋업데이(Biz Meet-up Day)’를 개최했다.

 

소부장 비즈 밋업데이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중견기업과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을 매칭해 기술 혁신, 사업 확장, 신사업 분야 개척 등을 도모하는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소부장기술융합포럼 및 조합기업 소속의 중견기업 9개 사와 성남시벤처기업 4개 사, 타지역 벤처기업 6개 사 등 50여 명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업의 기술과 비전 소개와 수요(소부장)와 공급(벤처) 간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부장 분야 중견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오픈이노베이션형(Open Innovation, OI) 사업화 연계를 추진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소부장 분야와 타 분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기업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벤처기업과 중견기업 간 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참여 기업들이 각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래산업과 미래산업전략팀 031-729-8536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