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제51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14명 시상
‘공정과 상식으로 신뢰받는 소통 행정’ 등 레이저 쇼 선봬
비전성남   |   2024-10-07 [09:54]

 

▲ (자료사진) 지난해 제 50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08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51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각계각층 시민, 국회··시의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기 퍼포먼스, 모범시민상 10명과 문화상 선정자 4명 등 모두 14명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 축사 등이 진행된다.

 

▲ (자료사진) 지난해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시민에게 이사하는 신상진 시장 ©비전성남

 

성남시의 시정방침인 공정과 상식으로 신뢰받는 소통 행정’, ‘대한민국 4차산업 특별도시’, ‘두텁고 촘촘한 맞춤복지’, ‘수도권의 중심 스마트 교통허브’, ‘창의적 문화로 선도하는 명품 그린도시등을 레이저 쇼로 표현하는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성남시립교향악단은 브람스의 헝가리안 댄스 제1’, 이탈리안 가곡 오 솔레미오등의 축하공연을 펼치고, 참석자들은 성남시민의 노래를 함께 제창해 경축 분위기를 달군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남시는 197371일 광주군 성남출장소에서 시로 승격해 당시 19만 명이던 인구는 현재 91만 명으로 늘었고,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첨단과 혁신의 도시로 성장했다면서 이 성장의 과정에는 시민 여러분이 항상 중심에 있었다고 말했다.

 

2007년 조례 개정으로 108일을 성남시민의 날로 제정해 매년 기념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031-729-2284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