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시정소식

시장동정

현장스케치

성남안테나

성남, 이야기

책과 함께

전문칼럼

이달의 지면

성남시,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기업에 최대 500만 원 지원
오는 8월 5일까지 11개사 신청받아…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
비전성남   |   2024-07-24 [08:50]

 

▲ 기업혁신과-성남시 중소기업이 2024 대만 (타이완) 타이베이 안전 및 보안산업 전시회에 참석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관내 수출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2024년 하반기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중소기업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85일까지 ‘2024년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희망 기업’ 11개사를 신청받는다.

 

신청 대상은 하반기(7~12) 해외에서 열리는 해외전시회에 다른 기관의 지원 없이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이다.

 

성남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어야 하고, 지난해 수출 실적이 1,000만 달러(140억 원) 이하여야 한다.

 

시는 과거 지원사업 수혜 여부, 수출 잠재력, 참가 준비 사항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하며, 부스 임차료, 기본 장치비 및 온라인 전시참가비 등 참가비용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해외전시회에 참가한 뒤 성남시에 지원금을 청구하면 사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관련 제출 서류는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해외전시회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희망업체는 85일까지 우편 또는 시청 8층 기업혁신과를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성남시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해외시장개척단 운영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및 개별참가 지원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해외지사화 사업 참가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운영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해외전시회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유통망 확대를 통한 글로벌시장 개척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기업혁신과 기업혁신팀 031-729-2585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바탕화면바로가기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오디오 비전성남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